2023 여자 월드컵 우승후보 Top3
2023 여자월드컵이 막이 올랐다. 개막전 부터 구름관중이 몰려들었고 이변이 나왔다. 개최국 뉴질랜드가 강호 노르웨이를 물리치고 월드컵 첫승을 챙기며 이번 대회가 얼마나 흥미진진 해 질지 기대하게 만들었다.
그럼 이제 이번 2023 여자 월드컵 우승후보를 살펴보자.
미국 - FIFA 랭킹 1위
미국은 여자축구 세계 최강국이다. 지금까지 4번의 월드컵 우승과 1번의 준우승을 차지하였으며 호주/뉴질랜드 월드컵이 열리는 2023년 7월 기준 FIFA 랭킹 1위다. 지금까지 모든 월드컵에 참가 하였고 가장 좋지 못한 성적이 3위다. 한마디로 우주최강이다. 직전 2019년 프랑스 월드컵과 그 전 대회인 2015년 캐나다 월드컵을 모두 우승하여 대회 2연패 중이다. 이번 대회에서 또 우승을 하면 여자월드컵 3연패라는 대업을 달성하게 된다. 아직 월드컵에서 3연패의 기록은 남녀 월드컵을 통틀어 존재하지 않는다. 많은 축구팬들과 전문가들이 이번 2023 호주/뉴질랜드 월드컵에서 미국이 월드컵의 새로운 역사를 새로 쓸 수 있을지 조심스럽게 지켜보고 있다.
잉글랜드 - FIFA 랭킹 4위
잉글랜드는 2022년 여자유로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였다. 당시 유럽최강이라고 불리는 독일을 2대1로 물리치며 잉글랜드 축구 역사상 처음으로 유로대회 트로피를 들어올였다. 잉글랜드 여자축구 최고기록은 3위 이며 아직 결승진출도 해보지 못했다. 하지만 지난 2019년 프랑스 월드컵과 2015년 캐나다 월드컵 까지 두 대회 연속 4강진출을 하였고 최근 여자유로 우승까지 하며 몹시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 기세가 월드컵 까지 이어질지 주목할 필요가 있다.
독일 - FIFA 랭킹 2위
독일은 지금까지 여자월드컵에서 두 번의 우승과 한번의 준우승을 차지했다. FIFA랭킹은 미국에 이어 2위이며 유럽에서는 가장 높다. 유럽 여자축구 최강국이라고 불렸지만 최근 여자 유로2022에서 잉글랜드에 아쉽게 패하여 준우승에 머물렀다. 하지만 독일이 유럽 최고라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며 유로대회 준우승의 아쉬움을 이번 월드컵에서 털어버릴 수 있을지 기대해 봐야 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