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ITUNES 해외승인 결제 문자를 받았다면?? | 결제 내역 확인 방법

반응형



정말 어이 없게도 본인도 모르는 곳에서 카드 승인 문자가 온다면 얼마나 어이가 없을까?? 지난 주말 갑자기 ITUNES 해외승인 결제 라는 내용의 문자를 받았다. 카드 번호를 보니 내 카드가 맞았다. 그래서 인터넷을 찾아 보니 아이폰을 사용 하고 있는 사람들로부터 비슷한 경험이 종종 있었던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 혹시라도 ITUNES 해외승인 결제 문자를 받는 사람들을 위해 결제 내역을 확인 하는 방법을 포스팅 하고자 한다. 



PC에 아이툰즈를 설치 한 후 로그인을 하자 




계정 항목으로 가서 "나의 계정보기"를 클릭한다. 





구입내역 항목에서 "모두보기"를 클릭한다.





최근 설치한 Application 중 유료결제된 내역을 확인 할 수 있다. 



분명 무료인줄 알고 설치 했다가 이렇게 결제 내역이 날라오면 어느 누구라도 당황 할 수 밖게 없다. 유료 안내가 되었다고 한들 소비자가 인식하지 못했을 경우를 대비해 두번 세번 확인 할 수 있는 방안이 마련 되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 되지면 그렇게 되면 실제 구매를 원하는 고객이 인증상의 복잡함을 호소 할지 모른다. 그렇다고 한들 이렇게 황당하게 결제 문자를 받고 유료임을 확인 하는 경우가 생기면 그돈이 아무리 적어도 아깝고 억울하지 않을 수 없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