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네이마르 사우디 이적 연봉

반응형

 

 

네이마르 이적료와 연봉을 얼마일까? PSG에서 대한민국의 이강인과 함께 네이마르의 화려한 콤비플레이를 기대했던 축구팬들에게는 갑작스런 네이마르의 사우디 행이 아쉽기만 하다. 그만큼 이적료와 연봉에 대해 관심이 갈 수 밖에 없는 이유다. 

 

 


네이마르의 사우디 행 

 

네이마르는 23년 7월 프리시즌 이강인과 함께 부산에서 국내팬들에게 인상깊은 모습을 보이며 앞으로의 PSG에서 활약을 기대하게 하였다. 그런데 한달이 체 지나지 않은 23년 8월 사우디 프로축구리그의 알 힐랄 FC로 이적이 확정 되었다. 

 

이미 올 시즌 팀을 떠나고 싶다는 의사를 밝힌 적이 있었고 PSG 역시 굳이 붙잡고 싶다는 입장은 아니었다. 그리고 음바페와의 불화설도 제기된 바가 있다. 네이마르는 인터뷰에서 이미 유럽에서 많은 것을 이루엇고 새로운 곳에서 도전을 이어가고싶다고 했지만 많은 언론에서는 불화설 그리고 사우디 오일 머니의 역할 등의 여러가지 이유를 추측 하고 있다. 

 

 


네이마르이적료 및 연봉

 

네이마르의 사우디 알 힐랄 FC 이적료는 약 9000만 유로이며 한화로 1300억원 가량이다. 그리고 연봉은 약 1억 5000만 유로이고 한화로 약 2200억 수준이다. 이는 2023년 9월 기준 같은 사우디 리그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알 나스르 FC) 와 카림 벤제마 (알 이티하드)의 2800억에 이어 세계에서 3번째로 높은 연봉이다. 

 

 

 

 

리오넬 메시 연봉 - 인터 마이애미 CF

리오넬 메시 연봉 2023년 기준으로 미국 프로축구 메이저리그 사커 MLS 인터 마이애미CF에서 뛰고 있는 리오넬 메시의 연봉은 3,900만 파운드로 알려져 있으며 한화로 약 660억원이다. 메시는 2023년

kimta.tistory.com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