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울 상암 월드컵 경기장 좌석 시야 추천 - 좌석 배치도

반응형

 

사진 : FC서울 홈페이지

 

서울 상암 월드컵 경기장은 대한민국 국가대표의 홈 경기장이자 K리그를 대표하는 클럽인 FC서울의 홈 경기장이다. 6만명 이상을 수용 할 수 있는 대규모 경기장이며 축구전용구장이라 그라운드와 관중석이 가깝기에 만원관중이 들어찼을때 경기보는 재미가 정말 좋은 경기장이다. 

 

 


서울 월드컵 경기장 좌석별 시야 

 

북측 자유석 1층 2층

북측 자유석은 서포터즈가 위치해 있어 가장 뜨겁게 응원을 할 수 있다. 1층과 2층은 연결 되어 있으며 가장 먼저 사람들이 들어차는 인기 구역이다. 골대 바로 뒤에 있어 바로 앞 선수들이 아주 잘 보이고 골장면도 잘 보이지만 반대편 경기는 너무 멀어 눈에 잘 들어오지 않는다. 전후반 두 시간 내내 일어서서 쉬지 않고 응원을 하고 싶으면 이 곳이 제격이다. 

 

 

남측 원정석 1층 2층

남측 자유석은 원정석이 위치해 있으며 N석과 마찬가지로 바로 반대편이 멀어 잘 보이지 않는 단점이 있지만 뜨거운 원정 응원열기를 느낄 수 있다. 어느 경기장이나 마찬가지로 원정석의 경우 다른 구역과 철저하게 이동이 통제 되기 때문에 홈 유니폼을 입고는 출입 할 수 없다. 

 

 

서측 지정석 1층 2층

서측 지정석은 햇빛을 등지고 있기 때문에 쾌적한 환경에서 경기를 볼 수 있으며 경기장도 잘 보인다. 대신 티켓 가격이 상대적으로 가장 비싼 자리다. 그리고 북측과 남측 구역에 비하여 응원열기가 적기 때문에 소리를 지르고 다함께 노래를 부르며 뛰어 다니는 분위기는 아니다. 양팀의 벤치가 이 곳 서측 방향에 있기 때문에 감독과 코치 그리고 후보 선수들이 몸을 푸는 것 까지 볼 수 있다.

 

 

동측 지정석 1층 2층

서울 월드컵 경기장 동측 지정석에는 응원단상이 있어 함께 박수치고 응원 할 수 있다. 다만 북측 N석에서 서포터즈들의 뜨겁고 열정적인 응원과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열기가 소극적이다. 선수들도 가까이 잘 보이며 무엇보다 아름다운 치어리 언니들이 보고 싶으면 이곳으로 가면 된다. 더운 여름날에는 햇빛이 바로 비칠 수 있기 때문에 선글라스를 가져 가는 것이 좋다. 

 

반응형

 

북측 동측 3층

서울 월드컵 경기장의 3층은 선수들이 자세히는 보이지 않지만 전체적인 경기가 은근히 잘 보인다. 북측 자유석 3층의 경우  경기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북측의 1층 2층은 거의 서서 경기를 관람 하기 때문에 3층에서 편하게 앉아서 서포터즈의 응원열기를 들으며 경기를 보기 좋다. 

 

 

 

남측 서측 3층

남서측 3층 에서는 저 멀리 홈 서포터즈들이 보인다. 역시 3층이라 선수들이 자세히 보이진 않지만 전체적인 경기는 한눈에 잘 들어온다. 원정응원이 뜨거운 날에는 이 곳에서 원정응원 팬들의 반응을 함께 느끼며 홈 팀을 응원하는 것도 재미있는 방법이다. 

 

 

 

동측 지정성 3층

동측 지정석 3층에서는 경기 뿐 아니라 북측의 홈 서포터즈와 남측의 원정 서포터즈의 신경전 까지 볼 수 있다. 선수들을 자세히 보고 싶거나 경기 내내 일어서서 뜨거운 응원을 하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면 이 곳 앉아서 전체적인 경기와 서포터즈들의 분위기 까지 다 관찰 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경기장 가운데에서 양쪽을 모두 보고싶어 하는 축구팬들로 인해 은근히 사람들이 많이 찾는 구역이다.

 

 

 

 

 

서울 상암 월드컵 경기장 주차 꿀팁

서울 상암 월드컵 경기장은 슈퍼매치를 포함한 중요한 경기가 있는 날은 2시간 이전에 오지 않으면 주차하는 것이 힘든건 둘째 치고 경기장 주위 도로가 맊혀 주차는 커녕 경기를 못볼 수 있음

kimta.tistory.com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