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축구장 | 싱가포르 더 플로트 마리나베이 ( The Float @ Marina Bay )

반응형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축구장 중 하나라고 불리는 더 플로트 마리나베이 ( The Float @ Marina Bay )를 가보았다. 사진으로만 보다가 실제 경기장을 찾아 그 아름다움을 몸소 체험 해 보고 올 수 있을 것 같아 싱가포르에 도착하자마자 이곳으로 향했다. 축구경기가 자주 있는 곳이 아니기 때문에 경기 일정은 확인 할 수 없어서 경기장만 투어 할 계획이였다. 





위 사진은 인터넷에서 가져온 사진인데 "더 플로트 마리나베이"는 위 사진 처럼 물위에 떠 있는 수상 경기장으로 아름다운 마리나베이 샌즈도 한눈에 보이는 곳에 위치 해 있기 때문에 마리나베이 샌즈와 머라이언 파크를 같이 관광하기에 아주 좋다. 


찾아가는 길은 싱가포르의 지하철 MRT의 Circle Line 과  Downtown Line의 Bayfront역과 Promenade역 사이에 위치하고 있어 어느 역에서든 걸어 갈 수 있다. 마리나베이와 머라이언 파크를 구경 하면서 가고 싶다면 Bayfront역에서 출발 하면 되고 경기장에 바로 가고 싶으면 Promenade역에서 내리면 된다. 





부푼 마음으로 경기장에 도착 하여 우선 인증샷을 찍었다. 그런데 내가 알고 있던 축구장은 없고 왠 무대가 설치 중이었다. 더 플로트 마리나베이는 주로 유명한 콘서트나 불꽃놀이 등 싱가포르의 큰 이벤트를 위해 활용되기 때문에 이처럼 자주 무대가 설치되곤 한다고 하며 실제로 이곳에서 SM엔터테이먼트의 콘서트가 열리기도 했다고 한다. 그리고 여기저기 자료를 찾아 보아도 이곳에서 공식적인 축구경기가 열렸다는 내용은 아직 찾아보기가 힘들었다. 





아름다운 축구장을 두 눈에 담아가려고 했는데 축구장 대신 공사현장을 보게 될 줄이야. 아쉬운 마음을 숨길 수 없었지만 그래도 현장에 왔다는 것에 의미를 두고 가려고 한다. 직접 들어가서 관중석에 앉아보고 싶었는데 보는 것과 같이 출입이 통제되어 있었다. 





그래도 멀리서 바라본 더 플로트 마리나베이는 생각 했던 것 만큼이나 신기하고 아름다웠다. 언젠가 저곳에서 축구경기가 열리는 것을 내눈으로 볼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비록 축구장이 아니라 많은 이벤트를 위해 활용 되는 공간이라고 할지라도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경기장 중 하나인 것은 분명해 보였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