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애드센스 수익 올리는 방법 – 경험을 통해 느낀 점

반응형

애드센스 수익 관련한 이야기는 정말 많다. 그리고 대부분 공통적으로 하는 이야기는 정해져 있다. 1일 1 포스팅, 효율적인 UI, 최적의 광고 배치, 검색 최적화, 속도 개선, 체류시간 증가, 모바일 최적화 등등 많은 정보들을 확인 할 수 있다. 모두 맞는 말이다. 하지만 경험을 통해 느낀 것은 이 모든 것이 우선순위가 되어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나는 무엇을 잘못하고 있나?

 

앞서 이야기 한 것 처럼 1일 1 포스팅, 최적의 광고 배치, 검색 최적화, 속도 개선, 체류시간 증가, 모바일 최적화 등이 중요하다는 이야기는 모두 맞는 이야기다. 그래서 블로그극 시작한 초창기에는 글 몇개 적어 놓고 온갖 스킨들을 찾아 다니고 어떻게 블로그를 꾸밀지 연구 하였다. 하지만 이 것들은 모두 나의 블로그에 있는 글에 관심을 가지고 찾아오는 사람들이 있으며 그 사람들이 어떻게 나의 블로그에 오랫동안 머물면서 정보를 얻고 광고에 대한 효과도 가져 갈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이다. 즉, 먼저 사람들이 나의 포스팅과 컨텐츠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아무리 이쁘면 뭐하고 네이버에 상위 검색이 되면 뭐하나. 그냥 지나치면 그 뿐이다. 그리고 아무리 광고 배치가 잘 되어 있으면 뭐하나. 관심 없으면 그 뿐이다.

 

반응형

경험을 통해 무엇을 알게 되었나?

 

나의 애드센스 수익은 정말 들쭉날쭉이다. 어떤 때는 월 5$ 수익에 그칠 때가 있고 1000$ 가까이 도달 하기도 한다. 물론 내가 관심을 가지고 안가지고의 차이도 크겠지만 가장 큰 것은 사회적 이슈와 소비자들의 관심이다. 나는 스포츠 포스팅을 주로 하기 때문에 월드컵이나 올림픽 WBC 등의 스포츠 이벤트가 있으면 방문자가 급증한다. 검색엔진이 달라진 것도 아니고 광고 배치나 블로그의 운영 방식이 달라진 것도 아니다.  월드컵이나 올림픽 등의 스포츠 이벤트가 있는 시즌에 많은 사람들이 나의 블로그에 있는 주제에 관심을 가지고 검색을 하여 찾아 온 것이다.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궁금해 하는 정보가 나의 블로그에 많이 다루어져 있었고 자연스럽게 방문자수가 늘어났고 수익이 폭발적으로 증가 한 것이다. 그리고 다시 관심이 줄어들면 자연스럽게 블로그의 방문자수도 줄고 수익도 감소 한다.

 

예를 들어 "일본 역대 월드컵 성적" 포스팅을 보면 구글과 네이버 상위 검색도 잘 되어 있어 월드컵이나 스포츠 이벤트 시기에는 해당 페이지 하나의 하루 조회수가 어마무지 하다. 그런데 지금 조회수가 10명 남짓하다. 간단하게 생각을 해봐도 알 수 있다. 월드컵이 열리지 않는 시기에 해당 내용이 궁금한가? 

 

 


결론은 무엇인가?

 

앞서 이야기 한 것 처럼 광고의 배치나 검색 최적화, UI 디자인, 속도개선 등의 기능은 중요한 부분이 맞다. 하지만 이 것들은 모두 나의 양질의 포스팅을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때 고민해야 하는 것들이다. 사람들의 관심사도 아니고 주목받지 못하는 포스팅에 아무리 광고를 이쁘게 때려 넣는다 한들 누가 와서 읽어보고 클릭 한단 말인가?

모든 일에는 순서가 있듯이 애드센스 수익을 위해서도 순서가 있다.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찾아와 줄 주제가 무엇이고 그에 맞는 양질의 포스팅을 꾸준히 하는 것이 먼저다. 어떻게 꾸밀까 보다 지금 사람들의 관심사는 무엇이고 그것을 충족해 줄 수 있는 포스팅은 무엇일까를 먼저 고민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어느정도 방문자수를 확보 하고 난 후에 블로그의 UI와 광고 및 속도개선 등에 대한 기술적인 노력이 뒷받침 되어야 한다고 생각 된다.

 

 

- 끝 -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5년차 – 수익 그리고 깨달은 점

블로그는 어떻게 시작 하게 되었는가? 많은 티스토리 운영 후기를 보면 수입을 위해 시작 한 사람과 취미를 위해 시작한 사람이 반반 인 것 같다. 나 같은 경우는 동기도 반반이었다. 내가 좋아

kimta.tistory.com

 

일본 - 역대 월드컵 성적

일본 역대 월드컵 성적 1998년 프랑스 월드컵 ( 첫 본선 진출 ) - 3전 3패로 조별리그 탈락 2002년 한일 월드컵 - 2승 1무로 16강 진출 - 16강전에서 터키에게 1:0으로 패배 2006년 독일 월드컵 - 1무 2패로

kimta.tistory.com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