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 아시안게인 축구 4위 베트남 | 현지 반응 영상

반응형



박항서 감독이 베트남의 국민영웅이 되었다는 사실은 이제 누구나 알고 있다. 지난 U-23 챔피언십 대회에서 베트남을 준우승으로 이끈 이후 베트남 국민들을 열광시켰던 베트남 축구대표팀은 2018 아시안게임에서 베트남 축구 역사상 최초로 일본 대표팀을 물리치는 업적을 남겼으며 그 후 16강전에서 바레인을 물리치고 8강에 올랐고 8강전에서 시리아를 물리치고 사상 최초 4강 진출이라는 대업을 달성 시켰다.





이제 베트남에서 박항서 감독을 모르는 사람은 없다. 박항서 감독은 지금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 그 이상의 존재이다. 베트남 국민들을 행복하고 자랑스럽게 만들어준 국민 영웅이다. 길거리에서 흔하게 박항서 감독의 모습이 담긴 물건들을 볼 수 있으며 베트남 국기와 함께 대한민국의 태극기를 흔드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대한민국 국민으로써 무척이나 기분 좋고 뿌듯한 일이 아닐 수 없다. 





베트남 축구 역사상 최초로 아시안게임 4강 진출이 확정 된 이후 베트남의 거리는 뜨거웠다. 또다시 박항서 감독의 매직이 베트남 전역을 뜨겁게 달구었고 국민들은 환호 하였다. 영상을 보면 알 수 있듯이 2002년 한일월드컵때 대한민국을 보는 듯 하다. 당시 우리는 모두 행복했고 대한민국 국민이라는 것이 자랑스러웠다. 당시 히딩크 감독이 대한민국에게 만들어준 환희와 감동을 대한민국의 박항서 감독이 베트남 국민들에게 만들어 주고 있다. 


아직 박항서 감독의 매직은 끝나지 않았다. 지난 U-23 챔피언십 대회 준우승 이후 아시안게임 까지 이어진 베트남 축구대표팀의 선전은 이 모든것이 우연이 아니라는 것은 충분히 증명하였다. 앞으로 박항서 감독이 그동안 축구 변방으로 불리던 베트남에서 만들어갈 역사가 과연 어디까지 일지 베트남 국민들 뿐만 아니라 많은 대한민국 축구팬들도 궁금해 하고 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